전체 글 57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여행지 소개 (2) - 아랍거리, 롱바, 머라이언파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 본섬에서 방문한 아랍 거리, 롱바, 머라이언 파크를 방문한 후기를 들려드리려 해요. 1. 아랍 거리처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아랍 거리입니다. 아랍 거리는 과거 싱가포르로 이주해온 아랍인들이 만든 거리로 모스크가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여러 블로그와 유튜브에 사진 찍기에 좋은 곳으로 소개가 되었어서 다녀왔어요!마리나베이에서 지하철을 타고 부기스역에 내려서 10분정도 걸으니 아랍거리에 도착했어요. 먼저 늠름한 모스크 사진을 담았어요. 사진을 찍다가 찾은 스팟이에요. 모스크 정문으로 쭉 이어져 있는 도로에요. 여기가 사진을 찍었을때 가장 이쁘게 나오는것 같아요. 사진을 적당히 찍은다음 하지레인으로 갔어요. 하지레인은 모스크에서 다시 부기스 방면으로 조금 내려오면 특색있는 상..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여행지 소개 (1) - 마리나 베이 샌즈

안녕하세요. 이번글에서는 싱가포르 본섬에서 방문한 마리나 베이 샌즈를 소개해 드리려해요. 마리나 베이 샌즈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로 5성급 호텔인데요, 마치 지붕에 배를 올려둔듯한 모습이 특징이에요. 저희는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센터와 전망대를 보기 위해 방문하였어요. 해질녘이나 밤에 전망대를 방문하면 경치가 좋지만 시간이 없어서 낮에 방문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 센토사 섬에서 트램을 타고 비보시티로 나온다음 버스를 타고 이동했고, 버스 정류장 근처에 쇼핑몰 입구가 있어 금방 더위를 피할 수 있었어요. 마리나 베이 샌즈는 쇼핑몰과 타워 1,2,3이 지하로 이어져 있었어요. 더운 날씨인데 땡볕아래 도보로 다닐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우선 저희는 쇼핑몰에서 타워 3에 있는 전망대로 이동하였어요. 클록에서..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여행 중 방문했던 맛집 3곳 소개 (feat. 성시경의 먹을텐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 여행 도중 방문하였던 맛집 세 곳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세 곳중 두 곳은 성시경의 먹을텐데를 보고 방문한 곳이였어요. 싱가포르 여행을 가시기전에 한번 보고 가시면 선택지가 넓어지니 보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성시경의 먹을텐데 "싱가포르 현지 맛집"편 보러가기 👉 1편, 2편1. 싱가포르 노포 분위기를 느껴보자 - 라우 파삿 (Lau Pa Sat) 사테거리라우 파삿 사테거리(사테 : 고기꼬치를 의미)는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호커센터 중 하나에요. 호커센터는 야외에 있는 노점상이 모여 있는 곳을 지칭하는데 싱가포르 문화 중 하나라고해요. 특히 라우 파삿은 1894년 지어진 아주 오래된 호커센터라고 해요.성시경의 먹을텐데에서 보고 저기는 꼭 가봐야지 하고 첫 저녁에 단숨에 달..

[Flutter] 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project ':google_mobile_ads'. 에러 해결 방법

Flutter 개발 공부 도중 admob 플러그인(google_mobile_ads)을 추가하여 앱을 실행하였더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떨어졌다.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project ':google_mobile_ads'.> Could not create an instance of type com.android.build.api.variant.impl.LibraryVariantBuilderImpl. > Namespace not specified. Specify a namespace in the module's build file. See https://d.android.com/r/tools/upgrade-assistant/set-namespace for information..

[싱가포르 여행] 센토사섬 호텔 오라(Hotel Ora) 후기

이번 글에서는 2024년 7월에 다녀온 싱가포르 여행에서 숙박한 센토사섬에 위치한 호텔 오라의 후기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호텔 오라는 5성급 호텔로 가격은 꽤 나가지만 편의시설과 관광을 하기에 만족도가 좋은 호텔이였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후기를 설명드리려고 합니다.1. 호텔 오라싱가포르 5성급 호텔로 센토사 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4년 9월 기준 1박에 30-40만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저도 이 가격대로 다녀왔습니다. 조금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 호텔 가격이 워낙 비싸기도 하고 가격 만큼 훌륭한 호텔이었습니다. 또한 센토사섬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유명 해변들 (실로소, 팔로완, 탄종 비치), 워터파크, 나이트 사파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기 때문..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여행 사전 준비 사항과 싱가포르 항공 꿀팁

이번 글에서는 2024년 7월에 다녀온 싱가포르 여행에서 제가 겪었던 사전 준비사항과 싱가포르 항공 꿀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꿀팁을 통해  좀 더 수월한 싱가포르 여행을 보내실 수 있을꺼에요.1. 입국카드(SG Arrival Card, SGAC) 작성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eservices.ica.gov.sg대한민국 국민은 싱가포르에 무비자로 90일 체류가 가능한데요, 입국 시 SGAC를 반드시 작성하여야 합니다. 도착해서 공항에서 작성할 수 있지만,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미리 작성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준비물은 6개월 이상 만료기간이 남은 여권..

[Spring Cloud] Spring Cloud 프로젝트 개요

본 글은 공식사이트에 설명되 있는 내용을 토대로 Spring Cloud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개요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Spring Cloud란Cloud 환경의 어플리케이션을 "cloud-native"하게 개발할때 외부 설정, stateless, 로깅, 서비스간 연결등 다양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Spring Cloud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어 편리한 개발에 도움을 줍니다.Spring Cloud 구조 하이라이트 Spring Cloud의 구조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먼저 Client 요청은 API Gateway를 통해 뒷단에 있는 마이크로 서비스로 전달이 됩니다. 이때 어느 서비스로 전달할지는 Service registry를 통해서 라우팅 ..

코딩공부/MSA 2024.09.10

[맛집] 양재시민의숲역 '꼬미다 큐큐큐'에서 특별한 날 스페인 음식 먹었어요 (+ 주차 정보)

제 생일을 맞아 특별한 음식이 먹고 싶어 양재시민의숲역 "꼬미다 큐큐큐"에 방문했어요.꼬미다 큐큐큐는 다양한 스페인 음식을 만들고 있는 맛집이에요. 방문한 개인적인 느낌과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 알려드릴께요.꼬미다 큐큐큐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8길 5-6 1층 봉산옥영업시간 : 11:00 - 21:30 (16:00 - 17:30 브레이크타임)지하철: 양재시민의숲역 3번 출구에서 252m 주차: 불가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제 생일을 맞아 특별한 음식을 찾다가 양재시민의숲역 근처에 있는 꼬미다 큐큐큐를 검색으로 알게 되었어요  .캐치테이블로 미리 예약을 하고 점심시간에 방문하게 되었어요.가게 입구 모습이에요. 입구는 약간 8 비트 감성이었는데 게임을 좋아하는 제가 마음에 쏙 들었어요😎.가..

[Spring Cloud] Spring Cloud Gateway - 기본 제공 Route Predicate Factories

본 글에서는 Spring Cloud Gateway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Route Predicate Factory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본 글은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을 기능별로 정리한 내용입니다.Route Predicate FactoriesRoute Prediates는 어떤 HTTP request를 match 시킬지 정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Spring Cloud Gateway는 이미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Route Predicate Factories를 가지고 있으며 본 글에서 다룰 대상입니다. 만약 여러 Predicates를 동시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yml 파일에 다음과 같이 여러 predicates를 같이 적으면 and 조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참고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Predica..

코딩공부/MSA 2024.09.04

[Spring Cloud] Spring Cloud Gateway - 설정 및 동작 원리

본 글에서는 Spring Cloud의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인 Spring Cloud Gateway에 대해서 공식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있는 기본내용의 일부를 번역 및 정리한 글입니다. 이번글에서는 Spring Cloud Gateway의 두 가지 형태, 용어, 기본 설정, 동작 원리에 대해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Spring Cloud Gatway의 두 가지 형태Spring Cloud Gateay는 보안, 모니터링 및 metrics, resiliency를 제공하는 단순하지만 효율적인 API 라우팅 기능을 제공합니다.Spring Cloud Gateway는 Server와 Proxy Exchagne라는 두 가지 형태를 제공합니다.Server 형태는 Spring Boot 어플리케이션안에서 기능을 모두 갖춘 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