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웨딩홀 투어

[웨딩홀 투어] 아펠가모 잠실 홀투어 후기

내일의기대 2024. 3. 12. 02:43

이번 글에서는 잠실역에 있는 아펠가모 잠실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아펠가모 잠실은 신부 대기실과 웨딩홀이 예쁜것이 특징이에요.
먼저 저희가 결혼식장을 선택한 기준과 거기에 맞는 식장 리스트를 알려드리고 후기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1. 결혼식장 선택 기준
저희는 결혼식장을 선택할때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웠어요.
1) 교통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이 많고 직장이 분당이라 강남 / 서초 / 송파로 웨딩홀 위치를 추렸어요.
2) 결혼 날짜
- 2024년 1월달 홀투어를 다녔고 2024년 12월과 2025년 1월에 식장이 남아있는 곳으로 가서 견적을 받았어요.
3) 요일 및 시간대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을 고려하여 점심시간대 12:00 ~ 14:30 까지만 고려하였어요.
4) 웨딩홀 분위기
- 컨벤션스타일의 어두운 분위기를 선호하였어요.
5) 식사
- 저희는 뷔폐를 선호하여 뷔페를 제공하는 분리형 홀만 선택기준에 추가하였어요.
6) 하객 수
- 250~300명을 예상하고 찾아보았어요.

2. 투어 목록
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웨딩홀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리드블랑 (선릉역 / 역삼역)
- 르비르모어 (역삼역)
- 상록아트홀 (선릉역 / 역삼역)
- 헤리츠컨벤션 (학동역)
- 엘블레스 (양재역)
- 서초 AT포레 (양재시민의숲역)
- 더컨벤션 잠실 (잠실역)
- 아펠가모 잠실 (잠실역) <- 이번글 대상

3. 아펠가모 잠실 홀투어 후기

1) 교통

- 자차 : 저는 자차를 가지고 갔는데요, 주차장 들어가는 통로가 좁은 편이였어요. 다만 주차장에 들어가면 나름 쾌적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총 200대 정도 수용할 수 있다고 해요.
- 대중교통 : 잠실역 7번출구 도보 5분거리에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이 편했어요.

2) 웨딩홀 특징

> 아펠가모 잠실은 인기가 많아서 오픈런 예약으로 겨우 방문할 수 있었어요.

예약은 힘들었지만 따듯하게 맞아주는 아펠가모

> 아펠가모는 상담실, 신부대기실, 웨딩홀은 2층에 있고 피로연장은 지하 1층에 있어요.

- 로비

포토테이블과 로비의 모습

로비는 따뜻한 조명으로 돼있고 포토 테이블은 깔끔하게 세팅돼 있었어요.
홀크기는 크지는 않고 적당한 크기를 가진 편이였어요. 다만 단독홀이여서 하객분들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은 복도까지 해서 충분히 있었어요.

- 신부대기실

화려한 신부대기실


신부대기실 모습이에요. 제가 방문하였던 웨딩홀 중 가장 화려한 신부대기실 이였어요.
또한 화장실이 신부대기실 안에 있어서 편의성이 좋아 보였어요.

- 예식장

아펠가모 예식장 모습.

아펠가모의 예식장은 컨벤션 스타일의 어두운 예식장이였어요.
자리는 160명 정도 수용할 수 있고 뒤에 공간까지 해서 200명정도 까지 수용할 수 있는 홀이에요.
버진로드는 23m로 평균정도 길이를 가지고 있었어요.
다른것보다 웨딩홀이 이쁘고 인상적이였던것 같아요.

- 음식(연회장)
아펠가모는 밥펠가모라고 불릴정도로 밥이 괜찮은 편이라고 해요. 

- 가격
다른 예식장과 비교했을때 합리적은 편이였어요.

4. 총평
> 가격 경쟁력이 좋은 편이였어요.
> 신부대기실과 웨딩홀이 예뻐서 인상적이였어요.
>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