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웨딩홀 투어

[웨딩홀 투어] 선릉역 / 역삼역 마리드블랑 홀투어 후기

내일의기대 2024. 1. 21. 21:09

이번 글에서는 선릉역과 역삼역 사이에 있는 마리드블랑을 홀투어로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마리드블랑은 홀이 하나 밖에 없고 신부대기실, 식장, 연회장 모두 같은 층에 있어 편의성을 가지고 있는 홀이에요.
먼저 저희가 결혼식장을 선택한 기준과 거기에 맞는 식장 리스트를 알려드리고 후기를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결혼식장 선택 기준
저희는 결혼식장을 선택할때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웠어요~
1) 교통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이 많고 직장이 분당이라 강남 / 서초 / 송파로 웨딩홀 위치를 추렸어요.
2) 결혼 날짜
- 2024년 1월달 홀투어를 다녔고 2024년 12월과 2025년 1월에 식장이 남아있는 곳으로 가서 견적을 받았어요.
3) 요일 및 시간대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을 고려하여 점심시간대 12:00 ~ 14:30 까지만 고려하였어요.
4) 웨딩홀 분위기
- 컨벤션스타일의 어두운 분위기를 선호하였어요.
5) 식사
- 저희는 뷔폐를 선호하여 뷔페를 제공하는 분리형 홀만 선택기준에 추가하였어요.
6) 하객 수
- 250~300명을 예상하고 찾아보았어요.

2. 투어 목록
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웨딩홀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리드블랑 (선릉역 / 역삼역) <-- 이번글 대상
- 르비르모어 (역삼역)
- 상록아트홀 (선릉역 / 역삼역)
- 헤리츠컨벤션 (학동역)
- 엘블레스 (양재역)
- 서초 AT포레 (양재시민의숲역)
- 더컨벤션 잠실 (잠실역)
- 아펠가모 잠실 (잠실역)

3. 마리드블랑 투어 후기
- 신라스테이역삼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7월 ~ 9월 리모델링을 진행할 예정할 예정이라고 해요. 해당기간에는 예약하실 수 없어요.
- 리모델링을 한다고 해서 그런지 저희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다른홀보다 자리가 넉넉하게 있었어요.

1) 교통


- 자차이용 : 저는 홀투어를 갈때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하였어요. 신라스테이 주차장을 이용하면 돼서 상당히 편리했어요. 500여대 주차가 가능하다고 설명해주셨어요.
- 대충교통이용 : 선릉역이나 역삼역에서 도보 10분정도 떨어져있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에요. 다만 웨딩홀에서 선릉역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고 해요. 하객분들이 이용하시면 편하게 오실 수 있을것 같아요.  

2) 웨딩홀 특징

- 식장 입구 

식장 입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밖으로 나가서 홀 입구를 살펴보았어요.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인데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오르내리기 편했어요. 저희는 식끝나고 하객분들이 담소를 나누실 수 있게 근처에 커피샵이 있었으면했는데 식장내려가기 전 바로 옆에 아티제가 있어서 좋았어요.


- 로비 분위기

로비 / 축의대 / 플라워 테이블

현재는 노란색 톤의 따뜻하고 고급스로운 분위기의 로비인데요, 리모델링하면 하얀톤의 밝은 분위기로 변할꺼라고 설명해주셨어요.

리모델링 후의 로비 예상 조감도

이렇게 변할 에정이에요. 저는 이전의 따듯한 분위기가 더 좋았지만 여자친구는 새로운 밝은 분위기가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 신부 대기실

현재 신부 대기실

현재의 신부 대기실이에요.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상당히 넓은 편이였어요. 화장실이 같이 있었고, 식장 입장 시 신부대기실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어서 신부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할 듯 했어요.

리모델링 후 신부대기실 예상 조감도

리모델링 되면 이렇게 변한다고 해요.역시나 흰색톤으로 변할 예정이에요.

- 식장 분위기

현재 식장과(왼쪽) 리모델링 후 식장(오른쪽)

식장은 현재 노란색의 밝은 톤에서 오른쪽의 어두운 톤으로 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좌석수는 약 180석 정도라고 해서 일부 하객분들이 서 계서야할 것 같았지만 뒷쪽에 공간이 넓어서 괜찮을 것 같았어요. 버진로드는 25m로 적당한 길이로 잘 빠졌습니다.

3) 음식
음식은 현재 한상차림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리모델링 이후에는 뷔페식으로 진행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가 찾고 있는 기준에 딱 맞았습니다.

4) 가격
- 저희가 생각하는 것보다는 가격이 높은편이였어요. 리모델링 이후 가격이 올랐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 일요일이나 피크 시간대가 아니면 할인율이 높아 가격이 많이 낮아졌지만 저희는 시간과 요일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그럴수 없었답니다...ㅜㅜ

4. 총평
- 상담해주신 분이 상당히 친절하셨어요.
- 단독홀이고 분리식이라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였어요.
- 교통, 홀분위기, 음식 모두 만족스러웠으나 가격이 저희가 생각하는것보다 비싸 선택하지 못하였습니다. 나머지는 다 마음에 드는 홀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