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웨딩홀 투어

[웨딩홀 투어] 양재역 엘블레스 홀투어 후기

내일의기대 2024. 1. 30. 03:02

이번 글에서는 양재역에 있는 엘블레스 홀투어를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엘블레스는 양재역 엘타워 바로옆 스포타임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고 연회장이 좋기로 유명한 곳이에요.
먼저 저희가 결혼식장을 선택한 기준과 거기에 맞는 식장 리스트를 알려드리고 후기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또한 저희가 최종 예약을 한 예식장이 엘블레스여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마지막에 말씀드릴께요.

1. 결혼식장 선택 기준
저희는 결혼식장을 선택할때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웠어요.
1) 교통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이 많고 직장이 분당이라 강남 / 서초 / 송파로 웨딩홀 위치를 추렸어요.
2) 결혼 날짜
- 2024년 1월달 홀투어를 다녔고 2024년 12월과 2025년 1월에 식장이 남아있는 곳으로 가서 견적을 받았어요.
3) 요일 및 시간대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을 고려하여 점심시간대 12:00 ~ 14:30 까지만 고려하였어요.
4) 웨딩홀 분위기
- 컨벤션스타일의 어두운 분위기를 선호하였어요.
5) 식사
- 저희는 뷔폐를 선호하여 뷔페를 제공하는 분리형 홀만 선택기준에 추가하였어요.
6) 하객 수
- 250~300명을 예상하고 찾아보았어요.

2. 투어 목록
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웨딩홀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리드블랑 (선릉역 / 역삼역)
- 르비르모어 (역삼역)
- 상록아트홀 (선릉역 / 역삼역)
- 헤리츠컨벤션 (학동역)
- 엘블레스 (양재역) <- 이번글 대상
- 서초 AT포레 (양재시민의숲역)
- 더컨벤션 잠실 (잠실역)
- 아펠가모 잠실 (잠실역)

3. 엘블레스 투어 후기

1) 교통

- 자차 : 엘블레스의 경우 혼주는 엘타워 주차장(6시간), 하객은 바로 근처 양재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2시간)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양재역 주차장은 총 900대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하니 주차 스트레스가 적은듯 해요.
- 대중교통 : 양재역 9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이어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들이 편하게 접근하실 수 있을것 같았어요.

2) 웨딩홀 특징

- 로비

엘블레스의 넓찍한 로비

엘블레스는 넓게 쭉빠진 로비를 가지고 있어요.
저희가 투어한 예식장 중에 로비가 상대적으로 작은 곳도 있었는데 엘블레스는 아니여서 너무 좋았어요.
또한 단독층으로 홀과 연회장이 같이 있는 것도 장점이였어요. 사진에서 보시는 포토존도 엘블레스의 포인트중 하나에요.

포토테이블

포토테이블도 깔끔하게 이뻤던것 같아요. 로비 장식은 전반적으로 깔끔하면서 세련된 느낌이였어요.

- 신부대기실 / 혼주대기실

신부대기실과 혼주대기실 

신부 대기실은 화장실이 따로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또한 똑같이 생긴 신부대기실이 두개가 있어요! 그래서 결혼식 앞뒤로 시간을 넉넉히 쓸 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혼주 대기실이 따로 마련돼 있어 혼주 분들이 일찍 오신경우 머물곳이 없어서 당황하는 상황할 상황이 없을것 같았어요.

- 예식장

예식장 모습

엘블레스 식장은 저희가 원하는 어두운 컨벤션 스타일을 식장이였어요. 그렇지만 신부가 지나가는 버진로드와 무대는 화사하고 밝은 느낌이여서 대비되는 화려함이 있었어요. 샹들리에, 꽃장식, 캐노피커튼 모두 신부가 너무 만족하였어요.
다만 버진로드가 15m로 방문한 예식장 중 가장 짧았습니다. 문밖에서 입장을 시작하니까 조금은 낫겠지만 이점을 단점으로 생각하실 분도 있으실 것 같더라구요.

- 음식(연회장)
저희가 엘블레스를 선택한 큰 이유 중 하나는 연회장이였어요.
연회장이 너무 잘돼있었어요. 특히 저희 신부는 즉석으로 돈코츠라멘 까지 해주는거에 너무 감동했어요.
주위에 엘블레스를 예약을 했다고 하니 밥이 맛있어 꼭 참석한다는 사람도 있었답니다...^^;;

- 가격
저희가 방문했던 예식장들 중 중간정도 가격이였어요.

4. 총평
- 로비가 넓찍하고 좋았어요.
- 연회장이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방문하셨던 분들이 칭찬을 많이 하셨어요.

5. 최종 예약 이유
많은 고민을 했지만 결국 최종 예약은 엘블레스로 했답니다. 저희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곳은 엘블레스였어요.
- 편리한 교통 : 강남 양재역에 위치하고 지하철역에서 이어져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특히 겨울에 결혼 예정이라 하객분들이 덜 추울것 같았어요.
- 결혼 날짜 및 시간대 : 2024년 12월과 2025년 1월 토요일 자리 대부분이 예약 마감이였어요 ㅜ 그런데! 2024년 12월에 취소 자리가 생겨서 예약할 수 있었답니다.
- 웨딩홀 분위기 : 저희가 원하는 컨벤션 스타일의 웨딩홀이였어요.
- 식사 : 엘블레스는 맛있기로 유명한 연회장을 가지고 있어요.
- 하객 수 : 250명 ~ 300명을 수용하기에 적합했어요.
- 추가적으로 당일 예약 혜택이 괜찮았으니 홀투어를 여러군데 하신다면 마지막날에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