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웨딩홀 투어

[웨딩홀 투어] 선릉역 르비르모어(구. 웨딩피에스타귀족) 홀투어 후기

내일의기대 2024. 1. 22. 00:55

이번 글에서는 선릉역에 있는 르비르모어 홀투어를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르비르모어(구. 웨딩피에스타귀족)는 현재 리모델링 중(2024.3. 오픈예정)이여서 홀 모습은 보지 못했어요.
먼저 저희가 결혼식장을 선택한 기준과 거기에 맞는 식장 리스트를 알려드리고 후기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1. 결혼식장 선택 기준
저희는 결혼식장을 선택할때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웠어요.
1) 교통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이 많고 직장이 분당이라 강남 / 서초 / 송파로 웨딩홀 위치를 추렸어요.
2) 결혼 날짜
- 2024년 1월달 홀투어를 다녔고 2024년 12월과 2025년 1월에 식장이 남아있는 곳으로 가서 견적을 받았어요.
3) 요일 및 시간대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을 고려하여 점심시간대 12:00 ~ 14:30 까지만 고려하였어요.
4) 웨딩홀 분위기
- 컨벤션스타일의 어두운 분위기를 선호하였어요.
5) 식사
- 저희는 뷔폐를 선호하여 뷔페를 제공하는 분리형 홀만 선택기준에 추가하였어요.
6) 하객 수
- 250~300명을 예상하고 찾아보았어요.

2. 투어 목록
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웨딩홀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리드블랑 (선릉역 / 역삼역)
- 르비르모어 (역삼역) <-- 이번글 대상
- 상록아트홀 (선릉역 / 역삼역)
- 헤리츠컨벤션 (학동역)
- 엘블레스 (양재역)
- 서초 AT포레 (양재시민의숲역)
- 더컨벤션 잠실 (잠실역)
- 아펠가모 잠실 (잠실역)

3. 르비르모어 투어 후기
- 리모델링 중이라 식장을 볼수가 없습니다. 다만 공사현장은 보여주셔서 도면을 보면서 상상하는건 가능했어요!
- 2024.3.30일 오픈이니 근처 날짜에 가시면 식장을 직접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식장은 2층에 있고 피로연장(식사장소)는 1층에 있습니다.
- 상담실은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저희는 2층에 내려서 조금 해맸었는데 참고하시기 바래요.

1) 교통


- 자차 : 건물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 들어가는 입구가 좁긴했어요.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결혼식 당일은 100% 발렛으로 운영한다고 해요. 하객분들은 정문까지 운전해 오셔서 차를 발렛에 맡기고 식장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 대중교통 : 선릉역 내부로 이어져 있었어요. 상담사분이 상당히 강점으로 이야기 해주신 부분이기도 했어요.

선릉역과 내부가 이어져 있는 르비드모어 

2) 웨딩홀 특징
- 식장 입구

정문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할리스커피와 식장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웨딩홀 정문으로 들어오니 할리스커피가 오른편에 보였고 식장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였어요. 현재 운행은 하지 않지만 조만간 운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참고로 상담실은 지하 1층에 있으니 올라가실 필요는 없답니다 ^^

- (공사) 현장 후기
현재 공사중이여서 실제로 보지는 못하고 예상 조감도만 확인했답니다.
재밌는점은 공사 현장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셨다는 점인데요~

안전모 착용과 공사현장 방문

위 사진과 같이 안전모를 쓰고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견학시켜 주셨어요~ 
가지고 계신 도면을 가지고 여기는 뭐가 들어설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로비 / 식장 / 연회장 모두 공사장 투어로 알려주셨어요.

르비르모어 예상 조감도

예상 조감도는 위의 사진과 같아요. 저희가 어두운 식장을 선호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조명에 신경을 많이 써서 조정 가능한 방식으로 설계를 했다고 하셨어요. 미리 방문하여 조명을 선택할 수 있을꺼라고 설명해주셨어요.

- 기타 사항
공사중이라 느낌은 알 수 없었지만 설명으로 들었던 내용중 기억나는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 버진로드는 23m로 길게 잘 뽑았다고 해요.
> 홀 규모도 208명 수용으로 좋은 편이였어요.
> 식 간격은 90분이였어요.
> 식사 시간이 2시간 30분으로 다른 식장들보다 긴편이였어요.
> 연회장이 다른층에 있어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연회장으로 이동하는 동선은 좋은 편이였어요.
> 가격은 저희 기준에서는 높은 편이였어요.

4. 총평
- 교통은 자체 주차장이 있고 선릉역에 있어서 정말 좋을것 같았어요.
- 다만 식장을 저희 눈으로 볼 수 없어서 선택 대상에서 제외했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