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웨딩홀 투어

[웨딩홀 투어] 양재시민의숲역 aT포레웨딩홀 구경 후기 (홀투어 X)

내일의기대 2024. 2. 3. 23:00

이번 글에서는 양재시민의숲역에 있는 aT포레웨딩홀을 구경하고온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aT포레웨딩홀은 aT센터에 있고 꽃이 풍부한 홀&로비를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이에요.
다만 저희가 원하는 날짜에 남은 자리가 없어서 홀투어는 하지않고 구경만 하고 왔답니다.
먼저 저희가 결혼식장을 선택한 기준과 거기에 맞는 식장 리스트를 알려드리고 후기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또 잔여타임을 확인하는 

1. 결혼식장 선택 기준
저희는 결혼식장을 선택할때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웠어요.
1) 교통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이 많고 직장이 분당이라 강남 / 서초 / 송파로 웨딩홀 위치를 추렸어요.
2) 결혼 날짜
- 2024년 1월달 홀투어를 다녔고 2024년 12월과 2025년 1월에 식장이 남아있는 곳으로 가서 견적을 받았어요.
3) 요일 및 시간대
-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을 고려하여 점심시간대 12:00 ~ 14:30 까지만 고려하였어요.
4) 웨딩홀 분위기
- 컨벤션스타일의 어두운 분위기를 선호하였어요.
5) 식사
- 저희는 뷔폐를 선호하여 뷔페를 제공하는 분리형 홀만 선택기준에 추가하였어요.
6) 하객 수
- 250~300명을 예상하고 찾아보았어요.

2. 투어 목록
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웨딩홀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리드블랑 (선릉역 / 역삼역)
- 르비르모어 (역삼역)
- 상록아트홀 (선릉역 / 역삼역)
- 헤리츠컨벤션 (학동역)
- 엘블레스 (양재역)
- 서초 AT포레 (양재시민의숲역) <- 이번글 대상
- 더컨벤션 잠실 (잠실역)
- 아펠가모 잠실 (잠실역)

3. aT포레 구경 후기

1) 교통

- 자차 : 저희는 자차를 타고 방문하였는데요, aT센터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총 1,000대 까지 수용할 수 있다고 해요.
- 대중교통 : 제가 하객으로 방문한적이 있었는데 지하철 양재시민의숲역과 이어져 있어서 방문하기 편했어요.
- 근처에 양재 IC가 있어서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도 자차로 방문하시기 편하실 것 같았고 대절버스 진입도 편할듯 했어요.

2) 웨딩홀 특징

- 로비

넓은 로비

예약 상담실에 갔다가 원하는 날짜가 없어서... 상심하고 구경이나 하자고 홀에 올라갔어요.
결혼식이 한창 진행 중인 aT포레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at포레웨딩홀은 at센터 5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저희가 방문한 웨딩홀 중에서 넓은 편해 속했어요. 

꽃을 아끼지 않은 로비 장식들

특히 로비에 많은 장식들에 꽃을 아끼지 않았어요. 바로 옆에 양재꽃시장이 있어서 그런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 식장

at포레의 예식장

at포레 예식장은 단독홀이며 25m의 버진로드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저희가 방문했던 다른 예식장들과 비교하면 평균정도 크기의 버진로드와 예식장을 가지고 있었어요.
식장에도 꽃장식을 아끼지 않은 듯했어요...^^ 또한 저희가 선호하는 컨벤션스타일의 어두운 웨딩홀이였어요.

- 음식 (연회장)
연회장은 지하1층에 있어요. 예식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서 에스컬레이터를 한번더 갈아타고 가야하는데 안내 표시는 잘 되있었어요. 
예전에 제가 하객으로 방문했을때는 한상차림이였었는데 뷔페로 바뀌었더라구요. 
저희가 밖에서 구경하고 있으니까 고맙게도 연회장 앞에 계신 직원분이 들어가서 구경하라고 하셔서 한바뀌 둘러봤어요. 음식 가짓수나 종류가 충분히 괜찮아 보였어요.

3) 가격
저희는 12월에는 맞는 날짜가 없고 1월은 일년전이라 오픈되지 않았다고 하셔서 견적을 받지는 않았어요. 다만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봤을때 가격이 저희가 방문했던 예식장들 중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했어요.

4. 총평
- at포레는 양재 꽃시장 바로 옆에 있어서 그런지 꽃을 아낌없이 쓴 느낌이 많이 났어요.
- 1층에 행사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많아요. 저희가 방문하였을때도 무슨 행사인지 모르겠지만 긴 줄을 서 있더라구요.
- 저희가 2024년 1월에 방문하였는데 2025년 1월 예약이 아직 오픈되지 않았었어요. 오픈런으로 예약하시려면 일년전 첫주말에 홀투어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려요.
- 올해 잔여타임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개시되는 잔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