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취 요리 기록

[자취요리기록] (탄)소금빵 + 모닝커피

내일의기대 2023. 12. 31. 13:13

(탄)소금빵과 모닝커피

유튜브 쇼츠를 보다보니 내가 사랑하는 소금빵을 사먹을 필요가 없다고 했다. 모닝빵과 버터만 있으면 된다고 해서 일어나자마자 바로 따라해보았다.


1. 모닝빵을 반으로 자르고 버터를 적당히 잘라 넣는다. 버터 뭉치 끝부분을 조금 잘라서 넣으면 된다.
2. 빵 아랫부분에 십자모양 칼집을 내준다.
3. 빵 윗부분을 전자레인지로 녹인 버터를 바른다. 
4. 소금을 빵윗부분에 뿌려준다.
5. 오븐에 8분 돌린다. (실패요인)

위와 같이 하였고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 쇼츠에서는 에어프라이어에 8분 돌렸는데 나는 전자레인지의 오븐기능으로 8분을 돌렸다. 타는 냄새가 났지만 더 맛있어지는 과정인줄 알았다. 결론적으로는 전자레인지 오븐기능으로 돌릴때는 4분이면 충분할것 같다.
- 가염버터가 아닌 무염 버터를 사용하였는데... 가염버터를 사용하는게 훨씬 소금빵스러운 맛이 날것 같다. 물론 무염 버터도 맛있었지만 특유의 짭잘한 맛이 떨어졌다.
- 소금을 덩어리 소금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것 같다.

 

참고 유튜브 쇼츠

https://youtube.com/shorts/0GtMYpqL1fU?si=2lBS396aDWJ84S4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