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리뷰

[맛집] 망원동/마포구청역 '정성'에서 돈까스로 힐링해요

내일의기대 2023. 12. 25. 02:02

여자친구와 데이트로 망원동에 있는 '정성'을 방문하였어요.
정성은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 돈까스집인데 가게 분위기, 맛, 사장님의 매너가 모두 좋은곳이에요.
방문한 개인적인 느낌과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 알려드릴께요.


정성

  • 주소: 서울 마포구 방울내로 73 
  • 영업시간:  11:0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4:30 20:30 라스트 오더)
  • 지하철: 마포구청역 5번출구에서 도보 5분
  • 주차: 주차장 없음.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체감온도 영하 20도가 넘던날, 따뜻한 국물이 아닌 따스한 가게 분위기를 가진 돈까스집 '정성'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예전에도 자주 방문을 하였고 방문할 때마다 만족하여 여자친구를 설득하고 허락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반겨주는 귀여운 고양이 그림

가게 내부는 4인용 테이블 2개, 2인용 테이블 3개로 총 다섯 테이블이 있는 작은 가게에요. 과거에 웨이팅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다행히 이날은 추위 때문인지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정성 메뉴판

정성 메뉴판이에요. 저는 여자친구와 등심, 안심, 카레 이렇게 세 가지 메뉴를 시켜서 나눠 먹었어요. 메뉴를 보시면 돈까스 하나에 13,000원을 넘지 않는데요, 비슷한 퀄리티의 다른 돈까스 집들이 15,000원을 훌쩍넘는걸 보면 가격이 착한것 같아요.

식전 샐러드 우동

주문을 마치면 나오는 샐러드 우동이에요. 샐러드 드레싱을 해서 맛이 시큼 상큼하여 입맛을 돋구었어요. 면도 탱글탱글하게 씹는 맛이 있었어요.

등심 + 카레

조금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어요. 사진은 등심돈까스와 카레 사진이에요. 등심돈까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맛있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돈까스는 튀김옷은 얇고 바삭하며, 고기는 두꺼운 돈까스인데 정성의 등심 돈까스가 딱 이런 돈까스였어요.
카레는 같이 나온 고춧가루를 조금 넣어서 먹었더니 매콤하고 돈까스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어요. 참고로 고춧가루는 다 넣으면 매울 수 있으니 조금씩 넣어 먹는걸 추천드려요. 찍어먹는 와사비 + 돈까스 소스와 레몬 소금도 훌륭했어요. 

 

여자친구의 픽 안심 돈까스

여자친구의 픽 안심돈까스에요. 육즙이 살아있어서 씹으면 입안에서 육즙이 흘렀어요. 고기도 두툼해서 여섯조각이 많게 느껴졌어요. 
여담으로 저희는 등심, 안심을 각가 시켜 나눠 먹었는데 모듬 돈까스 두 개를 시키는 것보다 그람수가 더 많답니다.. 둘다 먹어보고 싶은데 둘이왔으면 요렇게 시키는걸 추천드려요.

정성은 맛도 맛이지만 방문시 분위기가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고 낮은 BPM의 음악을 틀어주셔서 마음이 조급하지 않고 차분해지는 것 같았어요. 다른것보다 사장님 매너가 훌륭해요. 저희가 수저를 떨어뜨렸는데 멀리 있으시다가 보고 후다닥 수저를 가져다 주셔서 너무 고마웠어요. 그것 말고도 기본적인 응대가 친절하세요. 추위를 날려줄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사장님이 있는 정성, 지금처럼이면 계속 재방문할 에정입니다.


1. 주차 (2023.12. 기준)
정성에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근처에 눈치껏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맘편하게 주차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근처 공영주차장 소개해드립니다.
- 망원노외공영주차장 : 한시간 요금은 1,800원 이고 도보로 6분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26993350


2. 화장실
실외 / 남녀분리 여부 모름 (안 들어가 봤어요)


3. 카카오 평점 / 구글 평점 (2023.12. 기준)
개인적으로 맛집을 방문할때 참고하는 지표에요~~ 4점이 넘고 참여인원이 많으면 전반적으로 맛있는 집이더라구요.
카카오평점 : 4.8 (49명 참여) 
구글평점 : 4.5 (16명 참여)


4. 기타
- 제로페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