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리뷰

[맛집] 학동역 "세종한우"에서 특별한날 한우 먹어요(+ 주차 정보)

내일의기대 2023. 12. 10. 01:41

오늘은 회사분들과 축하할 일이 있어 학동역에 있는  세종한우를 방문하였어요.
세종한우는 이번이 세번째 방문인데요, 언주역에서 학동역으로 이전하고는 처음 방문했어요.
방문한 개인적인 느낌과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 알려드릴께요.


세종한우

  •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219 국제빌딩 지층 세종한우 학동역점
  • 영업시간:  주중 : 12:00-23:00 (15:00-16:00 브레이크타임, 22:20 라스트 오더)
                    주말 및 공휴일 :  12:00-22:00 (브레이크타임 없음, 21:20 라스트 오더)
  • 지하철: 학동 10번 출구에서 34m
  • 주차: 발렛만 가능. 1시간 30분 3,000원, 추가 10분당 1,000원

회사분들과 축하일이 있어 기분도 낼겸 한우를 먹기로 했어요. 
지난번에 세종한우를 방문했을때 기억이 너무 좋아 다시 한번 방문하기로 했는데... 언주역에서 학동역으로 이전을 했더라구요!
회사를 마치고 7호선을 타고 학동역 10번출구에서 내렸더니 바로 앞에 있었어요.

세종한우 입구

예전보다 훨씬 화려해진 입구에요. 유명 유튜버가 소개하면서 인기가 더 많아졌다고 해요.

금요일 저녁 후덜덜한 웨이팅


저희 일행 중 한명이 회사 업무가 일찍 끝나는 날이라 미리가서 짧은 웨이팅 시간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여섯 시 이후에 오면 적어도 한시간은 웨이팅 해야할 정도로 줄이 길었어요. 금요일 저녁이라 평소보다 사람이 많았을것 같아요.

정육식당 시스템. 현금 10%할인 (계좌이체 X)

세종한우는 먹을 고기를 직접 골라서 계산을 하고 가지고 가는 정육식당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고기가 투쁠등급이라 보기만해도 마블링이 예술이였어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현금으로 계산 시 10%할인을 해주고 있어요.

테이블 모습

테이블들이 이전 이후 더욱 고급스러워 졌어요. 예전에는 연기가 잘빠지지 않아서 실내가 뿌옇기까지 했는데요... 그 부분도 많이 개선된것 같아요.

소고기는 와인과 함께

차리에 착석 후 소고기를 폭풍 흡입했어요. 기본찬은 김치, 양파, 고추, 마늘, 동치미로 아주 기본적인 찬만 나왔어요.
저희는 고기와 밥을 같이 먹고 싶어 자리 옆쪽에 있는 모니터로 밥과 된장을 주문해서 같이 먹었어요.
같이 갔던 선배님이 소고기 먹는 꿀팁을 알려주셨는데요, 기름기가 적은 부위부터, 육향과 육즙이 약한 부위부터 먹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기본적인 순서는 [사태 > 설도 > 안심 > 채끝 > 등심 > 살치살 > 치마살 > 업진살 > 안창살] 순서라고 해요.
저희는 안심, 꽃등심, 살치, 갈비를 사서 순서대로 먹었어요.
남자 4인이서 배불리 먹고 상차림, 콜키지비 포함 22만원 정도 나왔어요. 회사 근처 소고기집에서 비슷한 양을 먹었을 때보다 가격이 2/3 정도 나와서 확실히 가성비가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요. 콜키지가 되기 때문에 술값도 많이 아낄 수 있었어요. 특별한날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우가 드시고 싶으실때는 세종한우 강추드려요.


1. 주차 (2023.12. 기준)
가게 주차장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주차 대수가 많고 1시간 30분 3,000원으로 저렴합니다.
2. 화장실
실내 / 남녀 분리
실내고 남녀분리돼어 있어 좋긴한데 화장실 문을 열면 바로 웨이팅 줄이 있어 문이 조금 불편했어요.
3. 카카오 평점 / 구글 평점 (2023.12. 기준)
개인적으로 맛집을 방문할때 참고하는 지표에요~~ 4점이 넘고 참여인원이 많으면 전반적으로 맛있는 집이더라구요.
카카오평점 : 3.8 (50명 참여) 
구글평점 : 4.1 (942명 참여)
4. 기타
- 매장 바로 옆에 와인앤모어가 있어 와인을 여기서 사는걸 추천드려요.
- 현금 계산 시 10% 할인되니 미리 돈을 뽑아 가시는것을 추천드려요. 
- 상차림비: 인당 5,000원, 콜키지비: 인당 5,000원
- 콜기지비를 병당이 아니라 인당으로 받으니 여러병을 부담없이 사오셔도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