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리뷰

[맛집] 망원한강공원 "한강돼지집"에서 냉삼에 소주 한잔해요(+ 주차 정보)

내일의기대 2023. 11. 25. 22:37

오늘은 여자친구와 망원한강공원에서 데이트하고 한강돼지집을 방문하였어요.
한강돼지집은 이번이 재방문인데요, 방문한 개인적인 느낌과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 알려드릴께요.


한강돼지집

  • 주소: 서울 마포구 방울내로 1 1층 12호 한강돼지집
  • 영업시간: 월~일 : 16:00-23:00 (22.30 라스트 오더)
  • 지하철: 망원역 1번출구에서 나와서 마포 09 타고 10분정도 소요
  • 주차: 없음. 인근 마포구민체육센터 추천

망원동에 살고 있는 여자친구와 데이트로 망원 한강공원을 찾았다가 저녁으로 고기가 끌렸어요. 한강돼지집은 이전에도 한번 방문한적이 있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어서 재방문하게 되었어요.

한강돼지집 입구

가게 입구에요. 입구만 보면 내부가 허름한거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 내부는 아주 깔끔해요.
주위에 여러 고기집이 있는데 한강돼지집을 선택한 이유중 하나는 깔끔하다는 점이에요.

한강돼지집 메뉴판

한강돼지집 메뉴판이에요. 저와 여자친구는 급냉삼겹살을 시켰는데요, 최소 주문이 있어 3인분을 시켰어요. 3인분이 둘이 먹기 적당했던거 같아요.

기본찬과 조개탕

기본반찬을 이렇게 쟁반에 담아서 줘요. 야채는 고사리, 파채, 콩나물, 김치 다양하게 있고, 소스도 참기름 소금, 고추장, 와사비, 쌈장, 특히 맛있어던 갈치 속젓까지 다양하게 있었어요. 소스가 다양해서 먹을때 재밌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계란물과 함께 분홍 소시지가 나오는데요, 구워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

맛있게 구워지는 삼겹살

냉삼의 장점중 하나는 빨리 구워져서 금방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대신 단점은 빨리 먹다보니 금방 떨어져서 자꾸 주문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인거 같아요 ^^
오늘은 술을 안먹어야 겠다고 다짐했지만... 얼큰한 조개탕과 삼겹살의 공격에 못이기고 소주한병을 주문했습니다. 한강돼지집은 술과 반찬이 셀프로 운영돼고 있어요. 

셀프바. 쌈채소와 분홍소시지가 리필가능합니다.
술은 가져다 드시면 돼요

삼겹살과 소주를 금새 먹어버리고 배가 불렀지만 지난번에 먹고 반해버린 볶음밥을 안시킬 수가 없었어요. 

사장님이 볶아주신 셀프볶음밥

메뉴에는 셀프볶음밥이라고 돼있지만 사장님이 현란한 스킬로 볶아주셨어요. 셀프볶음밥인데 원래 볶아주시냐고 물어봤더니 예전에는 셀프로 운영 했었는데 요즘에는 안바쁘시면 왠만하면 볶아주신다고 합니다. 

서비스 샐러드

볶음밥을 볶아주시고 서비스로 샐러드를 주셨어요! 기름진 볶음밥과 상큼한 샐러드가 너무 잘 어울렸고 특히 서비스여서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지난번에는 여름에 방문 했을때는 입구쪽 좌석이 완전 오픈돼있어서 야외에서 먹는 느낌이 나고 좋았어요. 
겨울에는 문을 닫아놨지만 포장마차에서 쓰는 비닐로 덮혀있어서 노포 감성이 나고 좋았습니다.
제가 원래 냉삼을 좋아하기도 해서 또 재방문할 에정이고 망원쪽에서 냉삼을 드신다면 한강돼지집 강추드립니다. 
특히 테이블 정리하시는 모습을 보면 위생에 굉장히 신경을 쓰시는 모습이라 더 믿고 가게 되는것 같아요.


 

1. 주차 (2023.11. 기준)
가게에 주차는 따로 있지 않아요. 근처에 있는 마포구민체육센터 주차장이 저렴하여 추천드립니다.

2. 화장실
실내 / 남녀 공용
남여 공용화장실이긴 한데 실내에 있어서 겨울에는 좋은것 같아요. 컨디션은 깔끔했습니다.

3. 카카오 평점 / 구글 평점 (2023.11. 기준)
개인적으로 맛집을 방문할때 참고하는 지표에요~~ 4점이 넘고 참여인원이 많으면 전반적으로 맛있는 집이더라구요.
카카오평점 : 5.0 (11명 참여) 
구글평점 : 4.7 (19명 참여)

4. 기타
- 서울사랑상품권 가능여부 :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