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리뷰

[맛집] 신촌역 춘향골남원추어탕에서 추어탕으로 몸보신해요 (+주차정보)

내일의기대 2023. 12. 17. 01:12

요즘 몸에 기력이 떨어져서 신촌역에 있는  춘양골남원추어탕을 방문했어요.
춘향골남원추어탕 신촌점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 방문이에요.
방문한 개인적인 느낌과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 알려드릴께요.


가게이름

  • 주소: 서울 마포구 서강로 137-7 르메이에르빌딩 1층
  •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 지하철: 신촌 8번 출구에서 93
  • 주차: 가게 주차장 이용

요즘 여자친구와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몸이 너무 허하고 무겁다였어요. 
그러다가 작년에 방문하였던 춘향골남원추어탕 신촌점이 생각나 당장 출발하게 되었답니다.

춘양골 남원추어탕 입구

부리나케 차를 끌고 갔는데 주차가 만차더라구요 ㅜㅜ 다행히 한대가 막 빠져서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가게 내부 사진

가게 내부에 사진이에요. 저희가 한시반쯤 도착했는데 들어갈때는 가득차서 웨이팅을 했어요.
사진은 식사를 하고 나갈때 사진인데 두시반쯤이고 사람이 좀 빠졌을 때였어요.
그래도 회전율이 빨라서 오분 내외로 웨이팅하고 바로 들어갔어요. 테이블도 사진에서처럼 상당히 깔끔한 편이에요.

가게에 대한 자부심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액자에는 춘향골 남원추어탕이 대한민국 최초의 추어탕 프렌차이즈라고 소개하고 있었어요. 1993년 송파구 오금동에서 시작해서 전국가맹점으로 뻗어나갔다고 해요.

메뉴판

메뉴는 심플하게 추어탕, 통 추어탕, 추어 튀김, 추어 군만두, 추어 물만두로 구성돼있어요. 저희는 지난번과 동일하게 추어탕을 각자 시키고 추어 군만두를 하나 시켜서 같이 먹었어요.

추어 군만두

추어탕이 나오기 전에 추어 군만두가 먼저 나왔어요. 겉은 바삭하고 만두 속은 비리지 않았어요! 김말이 느낌이랑 비슷했어요.
여자친구가 추어튀김은 못먹는데 추어 군만두는 비리지 않고 비주얼도 거부감이 없어 잘먹더라구요.

드디어 등장한 추어탕

군만두를 조금 먹다보니 추어탕이 나왔어요! 추어탕에 들깨를 뿌리고 부추/고추를 넣어서 잘 섞어서 한입 먹어더니... 세상에나 엄청 진한 맛이였어요. 비리지 않고 추어와 우거지의 고소한 맛만 남아서 입안을 감도는 맛이였어요. 양도 상당히 괜찮았는데요, 제가 남들보다 밥을 많이 먹는편인데 한 그릇으로 충분했어요.

깔끔한 밑반찬

밑반찬은 사진과 같이 추어탕에 넣어먹는 부추와 고추를 제외하고 물김치, 콩나물, 깍두기인데 모두 기본에 충실한 깔끔한 맛이였어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제가 최근에 먹어본 추어탕 집들중에서는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는 곳으로 꼽고 있어요. 
저처럼 보양이 필요하거나 해장할때, 추운날 따듯한 국밥 한그릇이 먹고싶을때 춘향골 남원추어탕 강추합니다!


1. 주차 (2023.12. 기준)
가게 앞에 8~9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고 길가에도 3~4대 정도 추가로 주차를 할 수 있어요.  
왠만하면 자리가 있지만 혹시 없는 경우 추가로 두곳 추천드릴께요.
- 이마트에 주차 : 가게 대각선 맡은편에 이마트 신촌점이 있어요. 한 시간에 4,800원이고 3만원이상 구매시 한 시간 무료이니 사실 물건 있으시면 이마트 주차 추천드려요.
https://place.map.kakao.com/1423436133

- 창천공영주차장 : 신촌역 부근에서 가장 싼 주차장이에요. 5분에 200원, 한시간에 2,400원 밖에 안해서 저렴하고 좋아요. 다만 도보 8분 걸어가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https://place.map.kakao.com/11520412


2. 화장실
실내 / 남녀 분리이고 깔끔해요.

3. 카카오 평점 / 구글 평점 (2023.12. 기준)
개인적으로 맛집을 방문할때 참고하는 지표에요~~ 4점이 넘고 참여인원이 많으면 전반적으로 맛있는 집이더라구요.
카카오평점 : 4.0 (10명 참여) 
구글평점 : 4.3 (192명 참여)


4. 기타
- 제로페이 가능
- 포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