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리뷰

[맛집] 망원동 / 마포구청역 '칠구네신림동백순대&순대국 망원점'에서 백순대곱창볶음으로 든든한 식사한끼 해요

내일의기대 2024. 2. 4. 01:21

오늘은 배가 많이 고파서 백순대곱창볶음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칠구네신림동백순대&순대국 망원점을 방문하였어요.
칠구네신림동백순대&순대국 망원점은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요, 첫번째 방문에서 양과 맛에 놀랐던 기억이 있었어요.
방문한 개인적인 느낌과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 알려드릴께요.


가게이름

  • 주소: 서울 마포구 방울내로 79 1층 106호
  • 영업시간:  11:00 - 24:00
  • 지하철: 마포구청역 5번 출구에서 도보 3-4분
  • 주차: 주차장 없음.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오늘은 여자친구와 제가 점심을 부실하게 먹어서 저녁을 든든하게 먹고 싶었어요.
그러다가 지난번에 방문하였던 칠구네신림동백순대&순대국 망원점을 떠올렸답니다.
그 때 배부르고 맛있게 너무 잘 먹어서 다음에 또 와야지 생각했었거든요.

가게 입구

가게 입구는 입구에 서있는 백순대곱창볶음과 순대국 사진이 들어간 입간판을 보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칠구네신림동백순대&순대국 메뉴판

저희는 배가 많이 고팠기 때문에 2인세트 + 공기밥을 시켰어요. 세트는 공기밥이 따로 나오지 않더라구요~
한번 계산을 해보니... 따로 시켰을때 백순대2(25,800) + 순대국(9,500) + 음료(2,000) = 37,300원이고 세트는 31,000 + 공기밥(1,000) = 32,000 이니 세트로 시키면 5천원 정도 아끼는 샘이에요~ 
공기밥 추가는 메뉴에는 안나오는데 1,000원이에요~

밑반찬

먼저 밑반찬을 갖다주셨어요. 저는 이 깻잎이 순대곱창볶음이랑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꺳잎쌈 싸먹는게 너무 맛있어서 깻잎 한 그릇 더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꺳잎 리필은 무료로 해주십니다.

순대국 모습

그 다음으로 뽀얀 국물의 순대국이 나왔어요. 국물을 한 숫가락 먹어보니 사골베이스의 국물인것 같았어요. 저는 순대국은 사골베이스 국물이 좋더라구요.
순대도 많고 고기도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음에 순대국만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메인요리인 순대곱창볶음

드디어 메인 요리인 순대곱창볶음이 나왔어요. 바로 먹을 수 있게 조리해서 주셔서 배고픔을 빠르게 달랠 수 있었어요. 양이 ... 2인분이 2인분이 아니에요. 제 생각에는 2.5~3인분 정도 되는 양인것 같아요. 양이 정말 많지만 맛있어서 쭉쭉 들어갔어요.
순대와 곱창을 소스에 푹 찍어 꺳잎에 싸먹으니 와... 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그리고 먹다보면 당면이 철판의 열기에 튀겨져 바삭해 지는데요, 이게 또 별미였어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음식점에 갔을때 생각보다 작은 양에 실망하는 일이 잦았는데요, 칠구네신림동백순대&순대국에서는 그런 걱정을 안하셔도 돼요. 2인세트 기준 31,000원에 이정도 맛있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것에 감사했어요~
또 대학교시절 신림동 순대타운에서 백순대를 먹었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는것 같아 좋았어요.
먹는 와중에 포장해가시는 분도 있고 배달의 민족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래도 철판에 익혀 먹는 묘미가 있기 때문에 가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주차 (2024.1. 기준)
칠구네신림동백순대&순대국 망원점에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근처에 눈치껏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맘편하게 주차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근처 공영주차장 소개해드립니다.
- 망원노외공영주차장 : 한시간 요금은 1,800원 이고 도보로 4분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26993350

2. 카카오 평점 / 구글 평점 (2024.1. 기준)
개인적으로 맛집을 방문할때 참고하는 지표에요~~ 4점이 넘고 참여인원이 많으면 전반적으로 맛있는 집이더라구요.
카카오평점 : 5.0 (5명 참여) 
구글평점 : 현재 지도 등록되지 않음.

3. 기타
- 제로페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