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공부/기타

Git 연습 사이트 소개 (+ 연습 사이트 명령어)

내일의기대 2024. 2. 6. 01:00

본 글에서는 Git을 연습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하고 후기를 설명합니다.
또한 연습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습 사이트명령어를 설명합니다.

1. 사이트주소 : https://learngitbranching.js.org/?locale=ko

 

Learn Git Branching

An interactive Git visualization tool to educate and challenge!

learngitbranching.js.org

Git을 공부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Level별로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Git 명령어에 익숙해 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연습할 수 있는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로컬 명렁어 : commit, branch, checkout, cherry-pick, reset, revert, rebase, merge, 
- 원격 명령어 : clone, fetch, pull, push

사이트 화면

위에 보시는 화면이 사이트 화면입니다. 가운데 파란색 배경이 현재 branch 상태를 나타냅니다. 오른쪽 빨간화면이 git 명령어로 만들어야할 최종 목표입니다. 왼쪽에 명령어를 입력하셔서 최종목표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2. 연습 사이트 명령어

- 설명 다시보기 : help level
- 명령어 되돌리기 : undo
- 목적보기 : objective
- 전체 레벨 보기 : levels
- 초기상태로 되돌리기 : reset
- 정답 보기 : show solution

특히 정답 보기 명령어는 목표에 도달가능한 최소횟수를 보여주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3. 후기
컴퓨터 코딩 분야에 있으면서 Git을 쓸일이 딱히 없어서 공부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부를 하는데 시간도 많이 들고 머리에 잘 안들어갔는데 때마침 해당 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정말 빠른 시간안에 쉽게 Git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하신분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교육에서 체험적인 요소가 얼마나 중요한지 세삼 느꼈습니다.
저같이 빠르고 쉽게  Git을 습득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추하는 사이트입니다.